티스토리 툴바

정글 이블린 공략 - 정글 이블린 템트리 및 스킬트리

2012/08/01 12:34

시즌 1 때는 밴 챔피언이기도 했던 이블린이 시즌 2 때는 트롤픽의 대명사가 되고 말았다. 이번 리메이크로 인해 이블린이 트롤픽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LOLpro에 좋은 공략이 하나 더 나왔으므로 번역해본다. 북미 유일의 고랭 이블린 공략이라 할 수 있다.


1. 소개 
1) 공략자 소개

안녕. 나는 Lexvink라고 해. 나는 Monomanic eSports 소속 선수이며 v8 eSports 창단 멤버이기도 해. 참고로 내 랭크 최고점은 2431점이야. 나는 주로 정글러 포지션을 맡고 있고, 가장 즐겨 플레이하는 챔피언은 우디르, 녹턴, 아무무 그리고 스카너야.


이블린 리메이크 후 정글 이블린에 대해 연구해봤어. 

참고로 Twitter 계정은 @Lexvink야.



2) 챔피언 소개

이블린은 팀 파이트에 유용한 궁극기를 갖고 있는 강력한 암살자형 챔피언이야. 이블린의 패시브 스킬은 녹색 시야 와드를 무시할 수 있으므로 적들은 투명 감지 와드를 살 수 밖에 없어. 게다가, 이블린은 AD 및 AP 계수가 높아 하이브리드 데미지가 좋은 편이야. 이블린은 체력 유지 스킬이나 CC기가 없고, 정글 속도도 그리 빠른 편이 아니기 때문에 게임 초반 약한 편이라 할 수 있지. 이블린은 교전을 통해 걷잡을 수 없이 강력한 챔피언으로 성장할 수 있어. 패시브 스킬과 W 스킬의 이속을 잘 활용하면 쉽게 적을 잡을 수 있지.


3) 챔피언 장단점

장점 :

+ 은신 기능

+ 적이 잡기 어렵다.

+ 레벨 5만 지나면 파밍을 꽤 잘하는 편이다.

+ 패시브 스킬 덕분에 마나 유지가 잘 된다.


단점 :

- 레벨 6 이전에는 CC기가 전혀 없다.

- 궁극 쿨다운이 너무 길다.(역주 : 추후 패치)

- 팀 파이트 시 궁극 의존도가 높다. 궁극을 잘 맞춰야 팀 파이트 기여도가 올라가고 탱키해진다.

- 강한 CC기, 진형 분리 스킬(역주 : 예를 들어, 애니비아 벽)에 쉽게 카운터 당한다.




2. 정글 이블린 특성(정글 이블린 마스터리)

이블린은 체력도 약하고, 체력 유지 능력도 전혀 없으므로 정글을 안정적으로 돌 수 있는 마스터리를 사용했다. 동시에 데미지를 올려주는 주요 마스터리를 선택했다. 이블린은 하이브리드 데미지이므로 오펜스 트리에서 방관과 마관 10%를 모두 선택했다. 탈진 관련 마스터리 사용은 당연한 일이다. AD +3 마스터리와 미니언 추가 데미지 마스터리는 정글 속도 향상을 위해 선택했다. 디펜스 트리에서는 정글을 돌 때 데미지를 감소시킬 수 있는 모든 마스터리를 선택했다.




3. 정글 이블린 

상급 힘의 표식(공격력 +0.95) x 9개 :
이블린은 AD룬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Q, E 스킬 모두 AD 계수가 높은 편이고, 이블린의 모든 스킬이 마법 데미지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AD룬을 사용하면 정글 속도도 확연히 빨라진다.


상급 저항력의 인장(방어 +1.41) x 9개 :
방어룬은 게임 초반 정글을 돌 때 받는 피해를 줄여준다. 타워 다이브에도 유용하며 전반적으로 좀 더 탱키해진다.


상급 방어막의 문양(레벨당 마법 저항력 +0.15 / 챔피언 레벨 18 달성 시 +2.7) x 9개 :
게임 초반 피해의 대부분은 AD 데미지이기 때문에 성장 마방룬을 사용한다. 따라서 게임 중반 좀 더 높은 마방력을 갖출 수 있다.
만약 적 조합의 AP 데미지가 게임 초반부터 강하다면(적 라인 챔피언이나 정글러가 AP 챔피언인 경우), 성장 마방룬 대신 고정 마방룬을 사용해도 좋다. 더블 AP 조합, 아무무, 마오카이 등등이 그 예이다.


상급 힘의 정수(공격력 +2.25) x 3개:
이블린은 AD룬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Q, E 스킬 모두 AD 계수가 높은 편이며 이블린의 모든 스킬은 마법 데미지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AD룬을 사용하면 정글 속도도 확연히 빨라진다.



4. 소환사 주문(서머너 스펠)


1) 탈진 

이블린은 저레벨 때 CC기가 전혀 없으므로 갱킹력 보완을 위해 탈진을 선택했다. 탈진과 레드 버프가 있다면 이속 증가 스킬을 함께 사용해서 적에게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2) 강타

강타는 드래곤이나 바론, 버프몹 막타를 먹는데 필수적이다. 정글 속도도 올려준다. 팁을 하나 주자면, 강타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강타 데미지가 나타난다. 몬스터의 남은 체력과 이 데미지를 비교해서 강타를 적절히 사용하도록 하자. 참고로 마법공학 총검/리볼버의 흡혈 효과가 강타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딸피로 도주하는 상황이라면 강타를 미니언에 사용해서 체력을 보충할 수도 있다.




5. 정글 이블린 스킬트리 및 스킬 설명 

스킬트리 : Q E Q W Q R Q E Q E R E E W W R W W




패시브 스킬(그림자 걷기) :
비 전투 중일 때 이블린은 은신 상태에 들어가, 부근에 있는 챔피언이나 은신 감지 기능에 의해서만 드러납니다. 은신 상태에서는 매 초당 최대 마나의 1%가 회복됩니다.주문을 시전할 때, 피해를 입거나 공격할 때, 8초 동안 이블린의 모습이 드러납니다.

이블린의 대표 스킬이다. 몇 가지 팁을 주자면 다음과 같다.


- 은신 상태에서 마나 리젠이 최대 마나 대비 1% 상승한다.

- 크립 옆에서 다시 은신할 수 있다.

- 투명 감지 와드에 걸렸다고 은신이 풀리지는 않지만 적이 이블린을 볼 수 있다.


패시브 스킬 덕분에 게임 초반 정찰을 하기 매우 좋다. 은신이 풀리는 것만 주의하면 적의 인베이드 방어에도 좋다. 이블린은 적의 위치를 알 수 있으나 적은 이블린이 지켜보는지 여부를 모르기 때문이다. 주요 와딩 지역에서 재은신할 경우, 적들이 이블린 위치를 파악하고 이동 방향을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를 역이용해서 적에게 일부러 이동 방향을 알려준 뒤, 마인드 게임으로 적을 농락할 수도 있다.




Q 스킬(증오의 가시)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이블린이 가까이 있는 적에게 일직선 상으로 가시를 발사하여, 경로 상의 모든 적을 관통해 40/60/80/100/120 (+0.4DMG)(+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마나 소모: 19/23/27/31/35


Q 스킬은 이블린의 주요 파밍 스킬이자 데미지원이다. Q 스킬을 선마하자. Q 스킬은 갱킹에 유용하고 W 스킬 스택을 쌓게 도와준다. 게다가 캐스팅 딜레이가 없으므로 캥킹 시 도주하는 적을 지속적으로 공격할 수 있게 해준다.




W 스킬(어둠의 광기)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기본 지속 효과: 이블린의 스킬 공격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3초 동안 4/8/12/16/20만큼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효과는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용 시: 이블린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제거되며,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어둠의 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W 스킬은 이블린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를 제거하며 이동 속도가 대폭 증가하는 스킬이다. 슬로우 스킬이 없는 적을 갱킹 시, 은신이 풀리는 순간 W 스킬을 사용하면 좋다. 하지만 슬로우나 소환사 주문으로 탈진이 있는 적을 갱킹하는 경우에는 슬로우를 풀기 위해 W 스킬을 아껴두는 편이 낫다(적을 공격하며 레드 버프를 이용하자). W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는 도주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다. 적에게 Q 스킬을 사용하며 도주하다보면 결국 빠른 이속 덕분에 적을 따돌릴 수 있다.




E 스킬(유린)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이블린이 대상을 두 번 가격하여 각각 35/60/85/110/135 (+0.5AP)(+0.4DMG)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후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60/75/90/105/12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마나 소모: 50/55/60/65/70


E 스킬은 강력한 단일 타겟 누킹 스킬이며 AD 및 AP 계수가 높은 편이다. 사용 후 3초 동안 엄청난 공속 버프 효과를 가져다 준다. E 스킬은 적을 두 번 가격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언제 사용하든 W 스킬 스택을 두 개 쌓을 수 있다.




R 스킬(고통스런 포옹) : 재사용 대기시간 150/120/90초
이블린이 대상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꿰뚫어 대상의 최대 체력의 15/20/25% (주문력 5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50/70% 늦춥니다.이블린은 적들의 고통을 흡수해, 공격을 적중시킨 챔피언당 150/225/300의 체력을 가진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6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소모 : 100


궁극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팀 파이트 기여도가 결정된다. 적 대다수에게 궁극을 맞췄다면, 적 캐리에게 다이브하기 보다 쉬워진다. 캐리를 보호하는 적들과 캐리 모두 슬로우에 걸리기 때문이다. 게다가 강력한 보호막을 얻기 때문에 30% 이상 탱키해진다. 불행히도 궁극 1레벨 때는 슬로우 효과도 낮고 쿨다운도 길다.(30% 슬로우, 쿨다운 2분 이상) 하지만 궁극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스킬의 모든 면이 향상된다(보호막, 데미지, 슬로우, 쿨다운, 마나 소모량). 드래곤이나 바론처럼 체력이 많은 몹 스틸에도 유용하다. 최대 체력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강타보다 데미지가 강력하며 사거리도 꽤 긴 편이다.(예를 들어, 바론 벽 넘어서) 그러므로 스틸하거나 초가스 궁극 같은 폭딜 스킬에 의해 스틸 당하는 것을 방지하는데 모두 유용하다.


추가사항 : 추후 패치에서 궁극 쿨타임이 감소한다고 한다.




6. 정글 이블린 템트리 

1) 시작 아이템

속도의 장화, 체력 물약 3개


속도의 장화를 구매하자. 레드 버프와 W 스킬을 함께 사용하면 게임 초반 적에게 달라 붙기 매우 쉬워진다. 하지만 속도의 장화로 시작하면 레벨 4까지 정글에서 버티기 어렵다. 그래도 파밍을 준수하게 할 수 있으며 적을 강하게 압박할 수 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게임 운영 챕터를 참고하자.



2) 코어 아이템

빌지워터 해적검, 광전사의 군화, 마법공학 총검


빌지워터 해적검은 이블린에게 매우 중요한 아이템이다. 이블린에게 정말 유용하다. 흡혈을 통해 체력 유지를 가능하게 해주며 공격력을 올려준다. 게다가 가장 중요한 1분 쿨다운의 원거리 슬로우가 있다. Q 스킬의 AD/AP 계수가 좋기 때문에 이블린은 리글의 랜턴이 굳이 필요하지 않다. (AD는 곡괭이/빌지워터 해적검으로 충분히 올릴 수 있다.) 다음 아이템으로 광전사의 군화나 마법공학 총검을 구매한다. 갱킹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이속과 데미지 증가를 위해 광전사의 군화를 먼저 장만한다. 하지만 갱킹에 별 어려움을 겪지 않는다면, 마법공학 총검을 먼저 장만한다.



3) 후반 아이템

탐식의 망치, 수호 천사, 마법사의 검, 삼위일체


이블린은 팀 파이트에서 주로 적 캐리에게 다이브하므로 다이브를 도와줄 아이템과 궁극 보호막의 효율을 극대화할 약간의 방템이 필요하다. 탐식의 망치, 수호 천사, 마법사의 검 그리고 궁극적으로 삼위일체가 이런 아이템에 해당된다. 마방이 필요하다면 마법사의 검을 구매한다. 마방이 더 필요하다면 수호 천사가 있다. 마방이 필요없다면, 마법사의 검을 생략하고 다른 아이템을 구매하면 된다.




7. 정글 이블린 운영 방법 

1) 정글 경로 
① 첫 번째 정글 경로 : 2렙 갱킹
정글 경로 : 유령 > 레드(강타) > 갱킹 탑/미드 > 늑대/유령 / 블루(강타) > 상점
스킬 트리 : Q, E, Q

이 정글 경로는 레드 버프와 탈진을 활용한 한 박자 빠른 극초반 갱킹이다. W 스킬이 없으며 탈진, 레드 버프를 제외하면 CC기 효과 없이 오직 데미지만 줄 수 있기 때문에 좀 어려운 갱킹법이라 할 수 있다. 레넥턴, 이렐리아, 라이즈처럼 1렙 CC기가 강력한 챔피언이 아군일 경우에만 이 정글 경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② 두 번째 정글 경로 :  3렙 갱킹
정글 경로 : 늑대 > 블루 > 레드(강타) > 갱킹 탑/미드 
                 또는 유령 > 레드 > 블루(강타)
스킬 트리 : Q, E, W

이 정글 경로는 빠른 갱킹을 노린다는 점에서 첫 번째 정글 경로와 흡사하다. 첫 번째 정글 경로보다 갱킹 타이밍은 약간 느린 편이지만 훨씬 강력한 갱킹력을 발휘한다. 첫 번째 버프몹을 죽일 때 강타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아군의 강력한 리쉬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과 체력을 너무 많이 잃게 된다. 블루나 레드 중 어느 것을 먼저 시작하는지는 시작 진형과 갱킹 라인에 따라 다르다.


③ 세 번째 정글 경로 : 파밍
정글 경로 : 늑대 > 블루(강타) > 유령 > 레드 > 작골(강타) > 유령 
                 또는 유령 > 레드(강타) > 작골 > 유령 > 늑대 > 블루(강타)
스킬 트리 : Q, E, Q, W

이 정글 경로를 돌려면 속도의 장화 + 체력 물약 3개가 아닌 천 갑옷 + 체력 물약 5개로 시작해야 한다. 이블린의 특성과 탈진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므로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 정글 경로이다. 블루나 레드 중 어느 것을 먼저 시작하는지는 시작 진형과 갱킹 라인에 따라 다르다.


2) 게임 초반 운영
레드 버프가 있다면, 이블린은 적에게 큰 위협을 줄 수 있다. 단지 라인에 모습을 비추는 것만으로도 적들은 다음 혹은 그 다음 미니언 웨이브까지 소극적으로 플레이하게 된다. 강타가 있거나 곡괭이를 구매하기 전까지 작골을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작골을 먹는데 너무 많은 체력을 소비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나는 게임 초반 유령과 늑대을 먹고, 강타가 있을 때만 레드/블루를 먹는다. 정글몹이나 강타가 나오길 기다리는 동안 라인을 돌아다니자. 가능할 때마다 갱킹을 가고 파밍을 한다. 충분한 돈이 모이면 귀환해서 곡괭이를 구매한다. 곡괭이를 구매할 돈이 모이지 않았다면, 흡혈의 낫과 시야 와드 한두 개를 구매한다. 비지워터 해적검을 구매할 돈이 모이면 다시 귀환한다. 이블린은 스퀴시하기 때문에 나는 예언자의 영약을 잘 먹지 않는다. 투명 감지 와드로도 충분하다고 본다. 적들이 이블린 하나 때문에 투명 감지 와드를 왕창 사지는 않는다. 투명 감지 와드 한두 개에 주요 지역에 녹색 시야 와드를 사용하는 정도일 것이다. 
끝으로 나는 문도나 리신처럼 일대일에 강한 정글러와 맞짱을 뜨는 것을 되도록 피하는 편이다. 이블린은 초반 저렙 때 꽤 약한 편이므로 파밍하며 안전하게 갱킹하는데 초점을 둬야 한다.


3) 게임 중반 운영
이블린은 라인전 시기가 오래 지속될수록 좋다. 아이템 몇 개와 함께 레벨만 좀 올라가면 이블린의 파밍력과 갱킹력이 매우 훌륭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적들은 녹색 시야 와드에 비해 매우 비싼 투명 감지 와드(이하 핑와)를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이블린에 비해 아이템 구매 속도도 느려진다. 참고로 아군이 핑와를 사서 적의 핑와를 제거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적의 핑와가 사라지면 이블린은 궁극이나 탈진 쿨다운이 끝날 때마다 적을 갱킹할 수 있다. 궁극이나 탈진과 함께 빌지워터 해적검이나 마법공학 총검이 있다면 킬은 거의 따논 당상이다. 파밍 속도도 빠르며 아이템을 구매할 때마다 이블린이 급성장하므로 정글도 지속적으로 돌아주는 것이 좋다. 아이템을 이용한 체력 유지와 함께 패시브 스킬을 잘 사용하면 파밍과 라인 갱킹을 좀 더 오래할 수 있다. 


4) 게임 후반 운영
이블린은 암살자 챔피언이다. 따라서 적 캐리를 죽이기 위해 자리를 잘 잡아야 한다. 적 캐리를 좀 더 쉽게 상대하기 위해 라인이나 정글에서 계속 파밍한다. 바론이 중요한 시점이므로 이 근처에서 한 타가 자주 일어난다. 기본적으로 아군과 함께 뭉쳐다니면서 바론을 차지하도록 하자. 자세한 사항은 팀 파이트 챕터를 참고하자. 

아래는 2300~2600점대 솔로큐 랭겜 리플레이이다. 


5) 팀 파이트
팀 파이트에서 이블린의 역할은 적 캐리에게 다이브하거나 아군에게 잡힌 적을 점사하는 것이다. 하지만 적 하나를 붙잡았더라도 궁극기를 적 한 명에게 사용하는 우를 범해서는 안된다. 한 명에게 사용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스킬이다. 교전이 일어난 후, 진형 측면이나 뒤에서 침투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플레이하면 CC기를 전혀 맞지 않거나 거의 맞지 않을 수 있으며 광역 누킹 스킬에 맞지 않을 수 있고, 적 캐리에게 접근할 때 적 근거리 챔피언에게 가로막히지 않을 수 있다.


6) 카운터 정글
이블린은 카운터 정글에 꽤 능한 편이다. 초반 저렙 구간만 지나가면 정글 속도도 꽤 빠른 편이며 W 스킬을 사용하면 위험에서 벗어나기에도 좋다.  카운터 정글을 할 때, 적 정글러가 어디에서 마지막으로 나타났는지 그리고 아군 라인 상황은 어떤지 알고 있어야 한다. 만약 미니언 웨이브가 아군 라인 쪽으로 당겨지는 중이라면 적 정글에서 적에게 잡힐 가능성이 높다. 적 정글러 위치를 파악하지 못했거나 적 정글 입구에 와드가 설치되어 있다면 절대 카운터 정글하지 말자. 주요 와딩 포인트에서 은신한다면 이블린의 위치와 이동 방향이 노출되니 주의해야 한다.

앞으로 저렙 시기, 이블린의 적 정글러 스토킹에 대해 좀 더 업데이트하겠다. 하지만 레벨 4 이전에는 이블린의 교전 능력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그다지 좋은 전략은 아니라고 본다. 앞으로 이에 대해 더 많이 실험해 보겠지만 지금까지 실험 결과를 봤을 때는 회의적이다. 


7) 효과적인 갱킹 방법
W 스킬 설명란에서 맛보기로 설명한 바 있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다. 슬로우 없는 적을 갱킹할 때에는 적에게 은신을 들키는 순간 바로 W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슬로우나 탈진이 있는 경우에는 적의 슬로우나 탈진 효과를 제거하기 위해 W 스킬을 아껴두는 것이 좋다.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주며 레드 슬로우를 적에게 묻힌다. 적을 죽이거나 소환사 주문 사용을 강제할 때, 필요하다면 탈진을 사용하는 것은 당연하다. 적이 슬로우에 걸렸거나 사거리에 벗어났다면, 지속적으로 추격하며 Q 스킬을 사용한다. Q 스킬 데미지가 누적되면 킬을 얻을 수도 있다. 빌지워터 해적검이나 궁극기가 있다면, 갱킹이 보다 수월해진다. 빌지워터 해적검의 쿨다운이 훨씬 짧은 편이므로 언제나 이를 먼저 사용한다. 하지만 적들이 멀리 있는 경우에는 궁극을 먼저 사용해 슬로우를 걸어도 좋다. 궁극 사거리가 빌지워터 해적검이나 탈진 사거리보다 훨씬 길기 때문이다. 적에게 슬로우 스킬이 있더라도 이블린이 먼저 슬로우를 걸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W 스킬을 먼저 사용해서 진입해도 좋다.


8) 효과적인 정글 도는 방법
이블린이 정글을 돌 때, 가장 중요한 것은 Q 스킬을 이용해 가능한 한 많은 정글몹을 맞추는 것이다. 하지만 작은 유령을 먼저 치지 않는 이상(참고로 작은 유령부터 치면 비효율적이다.), 유령 4마리를 모두 맞추는 일은 불가능하므로 너무 무리하지는 말자(큰 유령부터 공격한다). 게임 초반에는 갱킹과 정글 파밍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찾아야 한다. 시작 아이템이 속도의 장화이며 흡혈의 낫이 나오기 전까지는 체력 유지력도 매우 나쁜 편이기 때문에 정글을 오래 돌 수 없기 때문이다.



8. 정글 이블린 플레이 동영상 




9. 정글 이블린 챔피언 상성

1) 시너지 챔피언

올라프, 알리스타, 아무무


이블린과 함께 적 캐리에게 다이브할 수 있는 올라프 같은 챔피언과 궁합이 좋다. 물론 그 사이 아군 캐리가 다른 아군 2명의 도움 없이도 생존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이유 때문에 적을 벗겨내는데 매우 좋은 서포터인 알리스타와도 궁합이 좋다. 적 캐리를 잡는데 도움을 주는 누누(W, E 스킬)도 궁합이 좋은 서포터 챔피언이다.



2) 카운터 챔피언

애니비아, 알리스타, 쉬바나


강한 CC기와 진형을 나눌 수 있는 스킬이 있는 챔피언은 이블린의 강력한 카운터 챔피언이다. 이블린은 적과의 거리를 좁힐 수 있는 돌진기가 없으며 W 스킬 또한 슬로우 단 한 번을 지우는데 불과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블린은 게임 초반 그다지 강한 편이 아니므로 쉬바나처럼 일대일 능력이 강력한 정글러가 있다면 이블린에게 악몽이 펼쳐진다. 


 

중요한 리그 오브 레전드/LOL 정글러 공략 , , , ,

Trackback Address: http://important.tistory.com/trackback/640 관련글 쓰기
  1. 황재모똥쟁이

  2. Blog Icon
    니엄마
  3. Blog Icon
    블린블린

    특성과 템트리를 빼면 제가 갔던 템트리와 비슷하네요.

    저는 21/9/0마스터리를 사용해서 딜링과함께 안정적인 정글을 노리고,
    첫템은 300갑5포로 체력유지를하면서 4렙까지 안정적으로 정글파밍을 합니다.
    그다음 리글의 랜턴으로 부족한정글속은물론 공격력과 방어력,흡혈,그리고 와드효과
    모두 이블린에겐 필요한 효과라 생각해서 구입합니다.그다음엔 탐식의망치
    그리고 삼위일체까지 가며 후에 구인수의 격노검을 구입,(신발은 첫귀환시,
    그리고 헤르메스 또는 닌자타비 또는 버서커)그후에야 마법공학총검 정도까지갑니다.
    그 후까지는 가본적이없어 갈만한템을 모르겟습니다.

    이템트리는 빌지워터 해적검으로 정글속은 약간은 느릴수잇지만 슬로우 액티브효과와
    높은 흡혈,공격력을통해 매우 강한 갱킹을 노린것같아요.이후 워모그같은 탱템을구입하면
    매우 탱키하면서 딜이강력한 공포의 이블린이 될것같네요

    이블린만세

  4. 4렙 찍는 것 생각하면 천갑이 낫겠네요. 공략대로라면 아무래도 저렙 갱킹 성공이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저렙 갱킹만 확실히 할 수 있다면 역시 속도의 장화가 나아보이고, 저렙 갱킹이 불확실하다면 천갑으로 안정적으로 하는게 나아보이네요.

  5. Blog Icon
    sagacious

    정글 샤코 공략도 올려주실 순 없나요?

  6. Blog Icon
    티모큇

    리메이크 후부터 지금까지 이블린 전적을 모아봐도 승률은 40퍼네요.
    스킬 설명만 보고 이블린 바로 질럿는데 지금은 손놓고 보관중...

  7. Blog Icon
    티모큇

    리메이크 후부터 지금까지 이블린 전적을 모아봐도 승률은 40퍼네요.
    스킬 설명만 보고 이블린 바로 질럿는데 지금은 손놓고 보관중...

  8. // 정글 샤코 공략은 조만간 올라갑니다.


    // 이블린은 고인은 탈피한 것 같은데 아직도 강캐라는 평을 받기에는 좀 부족한 것 같아요. 그래도 은신챔피언이라 하기는 잼나죠 ㅎㅎ

  9. Blog Icon
    김동

    트위치 공략좀요~~

  10. Blog Icon
    갈리오

    갈리오 공략도 올려주세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