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공략 - 브랜드 템트리 및 스킬트리

2012/02/06 14:53
TSM의 미드를 책임지고 있는 흑형 레지날드의 브랜드 공략이다. 미드 주요 챔피언은 역시 레지날드가 모두 공략했다. 그의 공략은 북미 유저들에게 그야말로 찬양받으면서 해당 챔피언의 바이블격인 평가를 받고 있었다. 그래서인지 그가 공략한 챔피언은 다른 고랭커가 공략을 쓴 경우가 거의 없었다. 해당 챔피언을 플레이하는 사람 중에 레지날드가 가장 고랭커라는 점이다. 브랜드 또한 레지날드 빼고 아무도 양질의 공략을 내놓지 않았다. 이 공략은 처음 작성된 시기는 몇 개월 전이지만 최근 이뤄진 룬 마스터리 패치 사항이 반영된 최신 업데이트 버전이다. 앞으로 레지날드의 업데이트 속도에 따라 최신 패치 사항이 반영된 공략을 번역해보도록 하겠다.


1. 소개
드림핵 대회에서 브랜드에게 처참하게 당한 후로 브랜드를 처음 플레이하기 시작했다. 처음 시작했을 때 브랜드가 너무 강해 정말 놀랐던 기억이 난다. 브랜드는 매우 강한 AP 챔피언이며 솔로 라인에서 웬만해서는 지지 않는다.  적 조합의 정글러가 매우 강력하지 않는 한 대부분 브랜드는 라인전에서 승리한다(역주 : 공략 원문에는 강한 정글러로서 누누, 이블린, 샤코를 꼽았다. 마스터리나 룬 세팅은 현재 상황에 맞춰 업데이트했으나 일부는 과거 상황 그대로로 남아 있는 듯 싶다. 현재 강한 정글러는 람머스, 샤코, 리신, 스카너 정도라고 생각한다). 브랜드는 매우 강력한 광역 뎀딜러이자 스턴 기술이 있는 강력한 로밍 캐로서 스턴을 맞추기만 하면 킬을 낼 수 있는 챔피언이다. 



2. 브랜드 특성(브랜드 마스터리)


주로 일반적인 21/0/9 마스터리를 사용한다. 하지만 상대 라인이 초반 강캐라면 21/9/0 마스터리를 사용한다. 판테온 같은 AD 챔피언이라면 물방에 3포인트를 투자하고, AP 챔피언이라면 마방에 3포인트를 투자한다.



3. 브랜드 룬
상급 통찰력의 표식(마법 관통력 +0.95) x 9개 
상급 보충의 인장(5초당 마나 재생 +0.41) x 9개
상급 위력의 문양(레벨당 주문력 +0.17 / 챔피언 레벨 18 달성 시 +3.06) x 9개 
상급 잠재력의 정수(주문력 +4.95) x 3개 

게임 후반 좀 더 높은 데미지를 얻기 위해 파랑 성장 AP 룬을 사용한다. 또한 보라 체력룬을 초반 데미지를 상승시키기 위해 보라 고정 AP 룬로 바꿔 사용한다.



4. 브랜드 소환사 주문 

점멸 + 점화를 사용한다.



5. 브랜드 스킬트리 및 스킬 설명
스킬트리 : W E W Q W R W E W E R E E Q Q R Q Q 



패시브 스킬(불길)
브랜드의 일반 기술들은 대상을 불태웁니다. 불이 붙은 적들은 초당 최대 체력의 2%만큼 마법 피해를 4초 동안 입게 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의 범위형 스킬 때문에 패시브 스킬이 더욱 빛난다. 팀 파이트 시에 여러 명에게 도트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보통 최소 3명의 챔피언에게 도트 데미지가 들어간다. 패시브 스킬은 탱커를 상대할 때도 매우 유용하다(하지만 적 탱커가 너무 앞으로 나섰다던가 브랜드를 죽이려 할 때를 제외하고 탱커를 점사하지는 말자).  


Q 스킬(불태우기)
브랜드가 직선 방향으로 화염구를 던져 적중하는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불타고 있는 상태였다면, 그 대상은 2초 동안 기절합니다.
80/120/160/200/240(+0.65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50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나는 보통 Q 스킬을 레벨 4가 되기 전까지는 배우지 않는다. 왜냐하면 라인전에서 미니언 뒤에 있는 적 챔피언을 맞추기 꽤 어려운 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적 정글러가 강력한 편이라면 레벨 2나 3에 Q 스킬을 배워두는 것이 좋다. Q 스킬은 보통 적 갱이 왔을 때 도주기로서 수비적으로 쓰이거나 아군 정글러가 갱 왔을 때 지원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보통이다.


W 스킬(화염의 기둥)
약간의 지연 시간 후, 브랜드가 대상 위치에 화염 기둥을 생성해 범위 내의 적들에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불타고 있는 상태였다면, 25% 향상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75/120/165/210/255(+0.6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70/80/90/100/110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브랜드를 먹여 살리는 대표적인 기술이다. 적이 미니언 막타 먹으러 올 때를 노리면 맞추기도 매우 쉽다. 적의 미니언 막타 먹는 타이밍만 노리면 W 스킬의 명중률이 비약적으로 상승한다. 만약 적이 브랜드에게 근접한 상황에서 피아 모두 체력이 거의 없는 상황이라고 가정해 보자. 이럴 때는 E + Q + W 콤보를 넣는 것이 좋다. 스킬 설명에 있듯 대상이 불타고 있는 상황이라면 25%의 추가 데미지를 입힐 수 있기 때문이다.

 
E 스킬(발화)
브랜드가 대상에게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불타고 있는 상태였다면, 주변의 다른 적들에게로 폭발이 확산됩니다.
70/105/140/175/210(+0.55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60/65/70/75/80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브랜드의 범위형 콤보 스킬이다. 적이 브랜드의 스킬 중 하나에 맞은 상태라면 E 스킬을 사용해 범위형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만약 적 한 명을 상대하는 상황이라면 E 스킬을 먼저 사용한 후, Q 스킬로 스턴을 넣고, W 스킬을 마지막으로 사용해 25% 추가 데미지를 노리는 것이 좋다. 미니언을 정리할 때, W 스킬이 쿨다운 상태라면 Q 스킬로 미니언을 맞춘 후, E 스킬로 미니언을 정리하는 것도 좋다. E 스킬 데미지가 꽤 크기 때문에 팀 파이트 시 E 스킬을 잘 사용하는 것이 승패를 가를 수도 있다.


R 스킬(파멸의 불덩이) :
브랜드가 적들 사이를 튕겨다니며 마법 피해를 입히는 화염의 격류를 쏟아냅니다. 대상이 불타고 있는 상태였다면, 투사체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최대 5번 튕기며 이미 한번 튕긴 대상에게 다시 튕길수도 있습니다. 
150/250/350(+0.5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0/150/200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적 2명이 매우 근접한 상황이라면 R 스킬은 적 두 명 사이에서 튕기며 큰 데미지를 입힐 것이다. 단일 타겟당 좀 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이상적인 상황이라 할 수 있다. R 스킬 속도가 매우 느린 편이라 적이 쉽게 회피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5대5 팀 파이트에서는 R 스킬을 피하기 위해 서로 다른 방향으로 도주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도주해서 R 스킬 데미지를 피하더라도 점사 당해 각개격파당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통 R 스킬 데미지를 받으며 싸우는 경우가 많다. 라인전에서 R 스킬을 사용할 때는 적 미니언 숫자를 염두에 두고 사용해야 한다. 왜냐하면 R 스킬은 미니언 사이에서도 튕기기 때문이다. 적 미니언이 2~3마리 남았을 때 R 스킬을 사용하면, 적 챔피언 위치에 따라 2~3까지도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이는 100000 데미지를 주는 것과 같다! 적을 확실히 킬할 수 있다는 소리이다(데미지 수치는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임의로 써놓은 것 뿐이다).



6. 브랜드 템트리
1) 극초반 템트리


속도의 장화 + 체력 물약 3개



2) 초반 템트리


도란의 반지 2개 또는 3개


도란의 반지는 초반 체력/주문력을 상승시켜 매우 좋은 아이템이다. 라인 상대에 따라 도란의 반지 2개 혹은 3개를 구입한다. 폭딜러와 강한 정글러를 상대한면, 도란의 반지 3개를 구입하는 것이 생존력 향상을 위해 좋다.

라인전에서 이기고 있는 상황이라면, 도란의 반지를 2개만 구입하고 마법사의 신발과 라바돈의 죽음의 모자를 구입해도 좋다. 적 갱으로부터 생존력을 향상시키고 싶거나, 라인 상대를 좀 더 확실히 압도하고 싶다면 도란의 반지를 3개 구입한다.


3) 중반 템트리


마법사의 신발을 구입한 후, 라바돈의 죽음의 모자


도란의 반지 3개와 마법사의 신발이라면 게임 초반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빨간 마법 관통룬과 마법사의 신발이라면 게임 초반 거의 온전한 마법 데미지를 가할 수 있다. 


4) 후반 템트리




마법사의 신발, 라바돈의 죽음의 모자, 공허의 지팡이, 라일라이의 수정홀, 존야의 모래시계, 고대인의 의지


라바돈의 죽음의 모자를 구입했다면, 공허의 지팡이를 구입한다. 공허의 지팡이의 거의 모든 AP 챔피언에게 필수템이라 할 수 있다. 공허의 지팡이를 구입한 후에는 템트리가 2가지로 나뉜다. 

① 라일라이의 수정홀 : 추가 체력/AP를 위해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구입한다. 이 아이템은 적 DPS 탱커를 견제하는데 유용하다.

② 고대인의 의지 : 피교환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마법공학 리볼버를 구입한 후, 고대인의 의지로 업그레이드 한다. 초보자에게는 고대인의 의지보다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더 추천한다.



7. 브랜드 게임 운영 방법
1) 초반 운영
라인전 상대를 압도하자. 적의 미니언 막타를 방해하자. 적이 막타 먹으러 왔을 때, W 스킬을 사용하자. 막타를 먹으러 왔을 때, 평타를 사용하자. 브랜드가 더 강하다! 파밍에 집중하다, W 스킬로 충분히 적 체력을 낮춰놨다면 킬을 노려봐도 좋다. 브랜드는 언제나 마나 관리가 중요하다. 언제나 모든 스킬을 퍼부을수 있는 마나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라인 상대를 위협할 수 있다. 3번째 블루 골렘은 정글러 대신 브랜드가 가져갈 수 있도록 한다. 블루 버프를 얻고난 후에는 지속적으로 미니언 웨이브를 정리할 수 있다. 라인을 푸쉬한다면 미드 라인 양 쪽 모두 시야 와드를 박도록 하자. 라인 푸쉬는 시야 와드를 살만한 가치가 있다. 왜냐하면 라인 상대는 타워 때문에 미니언 막타를 잘 치지 못하기 때문이다. 아래 플레이 동영상을 참고하자.


2) 중반 운영
게임 중반은 버프, 드래곤을 차지하며, 갱을 시도하여 바론 기회를 얻는 것이 주요 목표이다. 만약 어느 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W 스킬을 사용하여 라인을 푸쉬해 적이 골드와 경험치를 잃게 만든다.


3) 팀 파이트 운영
팀 파이트는 브랜드 운영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브랜드가 적에게 잡힌다면 죽은 목숨과 다름없다. 한 타 시 포지션이 가장 중요하다. 계속 살아남으며 범위형 데미지를 가장 많이 주는 것이 브랜드의 목표이다. 대부분 적 캐리를 브랜드가 직접 공격할 수 있는 상황은 만들어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범위형 스킬을 사용해 적 캐리를 노려보도록 하자. 브랜드는 언제나 R, W 스킬 때로는 E 스킬로도 적 캐리를 노려볼 수 있다. 브랜드는 보통 아군 AD 캐리나 브랜드 본인에게 접근하는 적 탱커를 떼어놓기 위해 스턴을 거는 경우가 많다. 적 캐리에 스턴을 걸기 위해 Q 스킬을 아껴두지 말자. 앞서 말했듯 브랜드가 적 캐리를 공격하는 경우는 범위형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아군 앞의 적 탱커에게 Q 스킬을 써서 스턴을 걸고, 적 캐리를 노릴 수 없다면 W 스킬도 함께 사용하자. 브랜드 사정거리는 매우 긴 편이므로 상황에 따라 달리 플레이하면 된다. 팀 파이트 시 실제로 어떻게 운영하는지는 플레이 동영상을 참고하도록 하자. 



8. 브랜드 플레이 동영상


동영상의 주요 코멘터리를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 케넨, 블라디미르 모두 도주기가 있어 탑, 미드 모두 가능한 챔피언이다.
- 케넨은 브랜드의 W 스킬과 R 스킬을 케넨의 E 스킬을 사용해 회피가 가능하다. 케넨보다 블라디미르가 상대하기 쉽다.
- 케넨이 미니언 막타 먹으러 오는 상황에서 W 스킬을 사용하면 맞추기 쉽다.
- 케넨은 Q 스킬로 막타를 먹을 수도 있으므로 그냥 라인을 푸쉬한다.
- 일반 스킬로 케넨을 맞춘 후, 패시브 스킬 때문에 적 타워 어그로를 끌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녹턴 갱에 당할 때, 갱 오기 직전 점멸이 없으므로 최대한 빨리 빼야 한다고 코멘트. 그런데 미니언 2마리 먹으려다가 녹턴이 먼저 와서 죽음. 죽기 직전 최대한 시간을 많이 끌고 죽는다고 말함. 녹턴에 이렇게 빨리 봇에서 미드까지 올 줄 몰랐다고 함. 미니언 2마리 때문에 죽은 것은 완벽한 실수라고 함. 그래도 라인 푸쉬를 통해 CS 차이가 많이 났으므로 그리 문제가 안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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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문자

    초보지만 진짜 얼른 돈모아서 하고 싶은 챔프!

  2. 지금은 아리나 제라스 등 많지만 예전 랭겜에선
    브랜드 애니가 참 많았죠.
    물론 둘 다 지금도 강력한 전형적 ap 챔피언이죠.

  3. 브랜드가 솔탑 오는경우가있는데 그럼 템트리어케해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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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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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너는 나보다못해

    잠자는사자의코친추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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