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플랭크 공략 - 갱플랭크 템트리, 갱플랭크 스킬트리

2012/01/27 09:06
북미의 유명 고랭커인 Dyrus의 갱플랭크 공략이다. Dyrus는 2200점대 부계정을 불과 2~3주만에 키워냈다. 부계정에서 Dyrus가 가장 많이 플레이한 챔피언이 바로 갱플랭크이다. 그만큼 Dyrus는 갱플랭크를 많이 플레이하며 또 잘한다. 그의 갱플랭크 공략을 읽어보면서 가장 도움되었던 것은 역시 타 챔피언과의 상성이었다.
끝으로 갱플랭크는 랭겜에서 승률도 좋게 나오는 편이다. 과거에는 밴을 당할만큼 OP 챔피언으로 인식되었으나 현재는 무난하면서도 좋은 챔피언으로 평가받고 있다. 끝으로 모든 챔피언 공략은 본인이 직접 번역했다.

1. 소개
시즌 2에서 탑솔 갱플을 참 많이 플레이 했다. 하지만 탑솔 갱플에 대한 팁이나 공략을 적어본 일은 한 번도 없었다. 좀 늦은 감이 있지만 드디어 갱플 공략을 작성했다. 이번 공략에서는 정글 갱플이 아닌 탑솔 갱플에 대한 것이다. 
갱플랭크는 꽤 단단한 챔피언이자 대처법을 모를 경우 라인에서 상대하기 까다로운 챔피언이다. 또한 글로벌 궁극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 사용한다면 팀 파이트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갱플랭크의 패시브 스킬은 효과가 좋은 효율적 스킬이다. 탐식의 망치(Phage)와 비슷하면서도 작은 독 데미지(마법 데미지)까지 준다. 독 데미지는 스택을 쌓여가며 때릴 수 있다. 작은 데미지처럼 보이지만 라인전에서 패시브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면 무시못할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갱플랭크는 Q 스킬 때문에 파밍도 잘할 수 있다.

귤(W 스킬)을 먹어서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다.

시비르 궁극의 마이너 버전(E 스킬)을 사용하면 공격력/공격 속도/이동 속도 등을 향상시켜 준다.

끝으로 이 공략은 본인(Dyrus)이 선호하는 갱플랭크 플레이 방식을 적어놓았을 뿐이다. 여기에 있는 것이 갱플랭크의 모든 것이 아니라는 점을 알아두기 바란다.  


2. 갱플랭크 특성(갱플랭크 마스터리)

21/9/0을 사용한다.
0.5% 더 많은 데미지(대파괴)를 입힐 것인지
방관 데미지 +2(방어구 가르기)를 택할 것인지는 취향에 따른다.

위 이미지는 "방어구 가르기"를 택했다.


3. 갱플랭크 룬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음)
갱플랭크 룬 세팅은 상대에 따라 달리 한다. 위 이미지는 솔로 큐에서 갱플랭크를 할 때 일반적으로 내가 사용하는 룬페이지일 뿐이다.
고정 데미지나 방관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상급 적막의 표식(방어구 관통력 +1.66) x 5개
상급 힘의 표식(공격력 +0.95) x 4개
상급 저항력의 인장(방어 +1.41) x 9개
상급 보호의 문양(마법 보호력 +1.49) x 9개
상급 원기 왕성의 정수(체력 +26) x 1개
상급 힘의 정수(공격 +2.25) x 2개


4. 소환사 주문(서머너 스펠)




순간이동
정글 갱에 죽었을 때, 라인 복귀를 빠르게 해준다. 또한 드래곤/바론 싸움 시 스플릿 푸쉬에도 도움이 된다. 





고양
사실 갱플랭크에게 추가 AP나 공격 속도는 필요하지 않다. 하지만 고양을 썼을 때, 확실히 더 갱플랭크가 강해진다. 

 



점화
킬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 치유량을 감소시킨다. 





회복
갱플이 필요로 하는 것은 더 많은 데미지지만 역낚 혹은 탱킹을 하고 싶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정화
이미 갱플에겐 귤이 있다.




탈진
AD/AP 캐리를 상대로 유용하다. AP의 경우 모르가나 궁극을 방해하는데 좋다.




점멸
최고의 소환사 주문

 



유체화
팀 파이트 시 도주하는 적을 추격할 때 매우 유용하다. 하지만 자르반처럼 특정 챔피언을 상대로 점멸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힘드니 주의해야 한다.


5. 갱플랭크 스킬트리 및 스킬 설명
스킬트리 : Q E Q W Q R Q E Q E R E E W W R W W 
R > Q > E >W 순으로 마스터한다. W는 하나만 배운 후, 제일 마지막에 마스터한다.


패시브 스킬(럼주에 젖은 검)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이나 협상 스킬을 맞은 적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7% 감소되고 초당 (3 + 레벨)의 마법 피해를 받습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빌트인 탐식의 망치(페이지) + 독 도트 데미지
평타 시 스택이 쌓인다. LOL에서 가장 짜증나는 패시브 스킬 중 하나이다.

탑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부쉬에서 나와 Q를 쓴 뒤 다시 숨어 미니언 어그로를 끌지 말아야 하는 것이다.


Q 스킬(협상)
갱플랭크가 한 대상에게 총을 쏘아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만약 이 스킬로 적을 죽인 경우 일정량의 골드를 얻게 됩니다. 이 스킬은 치명타율이 적용됩니다. On-Hit 스킬입니다.
20/45/70/95/120(+1.0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죽인 경우 4/5/6/7/8의 골드를 얻습니다.
40/45/50/55/60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 On-Hit 스킬
On-hit 스킬들로 적에게 타격을 입힐 시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의 효과가 추가됩니다. 탐식의 망치, 광휘의 검, 흡혈의 낫 등의 아이템의 효과가 스킬에 추가됩니다.

Q 스킬은 크리티컬이 적용되고, 광휘의 검(Sheen)이 적용되는 평타처럼 발동하는 스킬이다. 마나 소비량이 적어 스킬을 남발해도 무방하고, 미니언 파밍에도 좋고, 막타 먹기도 좋다. Q 스킬 때문에 갱플이 라인전 사기라는 소리를 듣기도 한다.


W 스킬(괴혈병 치료) :
갱플랭크가 다량의 감귤을 먹어 자신에게 걸린 모든 상태 이상을 치료하고 체력을 회복합니다.
모든 상태 이상을 회복합니다.
80/150/220/290/360(+1.0주문력)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5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W 스킬을 사용하면 만사형통이다. 
라인전에서 필요로 하다면 W 스킬을 2레벨로 빠르게 배워놓는 것도 좋다. 블루 버프가 있다면 W 스킬 때문에 라인 유지력이 굉장히 좋아진다.


E 스킬(사기 진작)
갱플랭크가 8/10/12/14/16의 공격력과 3/4/5/6/7%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사용 시 효과
갱플랭크가 허공에 총을 쏘아, 그의 기본 지속 효과를 제거하고 대신 자신과 근처의 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이동 속도를 7초 동안 향상시킵니다. 아군에게는 절반의 수치만 적용됩니다. 
12/19/26/33/40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8/11/14/17/20%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50/55/60/65/70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시비르 궁극의 마이너 버전격인 E 스킬은 패시브 스킬과 함께 적을 추격할 때 매우 유용하다. 그리고 스킬 레벨 5를 기준 공격력을 16이나 올려주는 정말 좋은 스킬이다.


R 스킬(포탄 세례)
갱플랭크가 그의 해적선에게 해당 지점을 7초 동안 폭격하게 명령합니다. 해당 지점 안의 적들의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수많의 포탄이 떨어져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리에 관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5%의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포단 한 발 당 75/120/165(+0.2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에 제한이 없습니다.
100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글로벌 궁극으로 OP 스킬. 미니언 정리, 팀 파이트(OP!!), 심지어 서포터 용으로도 좋다.


6. 갱플랭크 챔피언 상성 공략
기본적으로 갱플은 모든 챔피언을 이길 수 있지만 아래 챔피언들은 주의를 요한다.


요릭 : 랜턴을 뽑으면 라인 유지가 가능하다. 최대한 파밍에 열중하라.


신짜오 : 갱플이 이긴다 .하지만 정글 갱과 녹백을 주의하라.


오공(우콩) : 갱플이 이길 수 있다. 분신에 Q 스킬을 쓰지 않아야 한다.


워윅 : 큰 위협이 되지 못한다. 하지만 워윅은 갱플에게 절대 죽지 않으며 파밍이 가능하다.


우디르 : 라인 강캐 중 하나이지만 팀 파이트에 큰 도움이 되지는 못한다. 하지만 여전히 라인전에서 상대하기 매우 까다로운 상대이다. 우디르가 갱플을 녹일 수 있으므로 파밍에 열중한다. 우디르가 랜턴을 산다면 죽일 수가 없다. 그러므로 우디르보다 파밍을 더 많이 하는데 주력하며 최대한 타워를 지켜야 한다. 우디르가 신발 + 랜턴이 있다면 3명이 타워 다이브하지 않는 이상 킬이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갱플랭크 궁극은 팀원을 돕는데 쓰는 것이 좋다. 


트린다미어 : 천 갑옷으로 시작하지 않는다면 그야말로 캐발릴 것이다. 최대한 빨리 랜턴을 뽑는다.


티모 : GG


신지드 : 갱플이 이길 수 있다. 하지만 신지드의 파밍을 막지 못한다면 걷잡을 수 없이 성장한다. 신지드가 소환사 주문으로 점화를 들었다면, 레벨 6에 갱플랭크 킬을 노리는 것이다. 만약 소환사 주문으로 순간이동(텔레포트트)를 들었다면 다른 팀원을 노리는 것이다. 게임 초반 갱플이 신지드를 이길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신지드가 닌자의 신발 + 레벨 6이라면 라인 푸쉬력이 매우 강하다는 점이다. 라인을 밀고 아군 정글에 신지드가 침투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레넥턴 : 라인 강캐 중 하나이며 정글 갱에도 강한 챔피언이다. 게임 후반에는 존재감이 떨어지므로 게임 초반 레넥턴이 지나친 이득을 보지 못하도록 하면 된다. 레넥턴은 마나를 사용하지 않는 챔피언이라 끊임없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레넥턴을 견제할 때 주의해야 한다. 또한 방심하는 사이 레넥턴 궁극 + 점화에 당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I will dominate"과 같은 좋은 레넥턴 플레이어를 조심해야 한다. (역주 : I will dominate이 북미 레넥턴 장인 아이디인듯...)


뽀삐 : 아무도 플레이 하지 않는다고 해서 나쁜 챔피언이란 뜻은 아니다. 뽀삐는 거친 킬러며, 한 번 크면 걷잡을 수 없다. 뽀삐의 패시브 스킬은 우습지만 무시할만 것은 아니다.


판테온 : 떠도는 말들처럼 강력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판테온의 패시브가 갱플랭크의 Q 스킬을 막는다. 판테온이 상대일 경우에는 정글 갱을 더욱 조심해야 한다. 


니달리 : 무조건 니달리가 압도적이다. 그리고 레벨 6이 되면 니달리와 갱플랭크가 1:1로 싸우면 니달리가 이긴다. 갱플랭크의 궁극은 니달리에게 별 영향을 주지 못한다. 점멸을 사용해 빠져나가거나 쿠거폼으로 변신해서 점프해버리면 그만이다. 생존하는데 주력하고 아이템은 천 갑옷으로 시작한다.


나서스 : 갱플랭크가 초반에 이길 수 있다. 하지만 후반에 가면 갱플랭크가 귤을 먹더라도 나서스가 W 스킬을 마구 쓸 수 있다. 나서는 언제나 후반 도모형 파밍 챔피언이라 합류가 늦은 편이다. 그러므로 나서스의 파밍을 방해하면서 궁극을 이용해 아군 팀원을 도와주는데 주력한다. 만약 나서스가 갱플랭크보다 더 많이 파밍했다면 게임 후반 골칫덩어리가 되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서스는 초반에 매우 약한 챔피언이다.


말파이트 : 말파이트를 과소평가하지 말자. 방어 아이템만 구입해도 데미지가 더 많이 나오는 모든 AD의 카운터 챔피언이다. 또한 공격 속도까지 감소 시킨다. 게임 초반 갱플랭크가 말파이트를 이길 수 있다. 하지만 후에 경험치와 파밍을 얻게 내버려두면 팀 파이트에서 녹지도 않는 말파이트가 궁극을 사용해 팀원을 짓밟아버리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말파이트 상대로 갱플랭크를 픽할 경우, 아군에 충분한 AP 데미지가 존재해야 한다. 

잭스 : 게임 초반 갱플랭크가 잭스를 이길 수 있다. 하지만 정글 갱을 통해 잭스가 성장해 버리면 후반 누구도 잭스를 막지 못한다. 그러므로 초반 우위를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나가야 한다. 
(역주 : 잭스 리메이크 전에 작성된 공략이므로 부정확할 수 있다)


7. vs 이렐리아 운영 방법


짜증나는 이렐리아를 상대로 갱플랭크가 어떻게 상대해야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자.

1) 초반 아이템
이렐리아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아래 아이템들은 기본적으로 구입을 요한다. 




닌자의 신발
이미 CC기 대처용으로 우리에게 귤이 있다. 




리글의 랜턴
라인 유지를 위해 랜턴이 필요하다.

초반 아이템을 모두 구입했다 하더라도 아직 이렐리아를 죽이긴 어렵다. 왜냐하면 이렐리아는 W 때문에 죽기 매우 까다롭다.


2) 다음 아이템




워모그의 갑옷
이렐리아의 트루뎀과 데미지를 줄여주기 위해 더 많은 HP와 방어력이 필요하다.




아트마의 창
워트마라 불리는 찰떡 궁합의 아트마의 창도 구입한다. 

이 정도 구입해도 여전히 이렐리아는 짜증난다. 이 때 필요한 것은 더 빠른 공격 속도와 크리티컬이다. 이를 위해 유령무희를 구입해준다. 믿거나 말거나 유령무희를 구입하면 더 이상의 공격력 증가는 필요없어진다.

이렐리아의 공격 속도를 줄이기 위해 란두인의 예언을 구입한다. 란두인의 예언을 구입하면 이렐리아가 갱플랭크를 죽이는게 매우 까다로워 진다.

리글의 랜턴을 피바라기로 바꾸고 위에 언급했던 아이템을 모두 구입했다면 갱플랭크는 탱키하며 모두를 죽여버리는 귤 까먹고 매우 짜증나는 챔피언이 되어 있을 것이다.

사실 다른 아이템으로 삼위 일체나 무한의 대검을 구입할 수도 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 갱플랭크가 이렐리아를 이기는건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적어도 이렐리아가 갱플랭크를 죽이기 어렵게 만들어 놓자.

잠깐 Dyrus, 그럼 이렐리아를 어떻게 추격하지?

이렐리아는 고스트가 있고, 갱플랭크에는 패시브가 있다. 삼위일체를 구입해서 이렐리아를 추격하는데 쓸 수 있지만 아트마의 창을 구입하기 전에는 별 소용이 없다. 그러니까 이렐리아는 X나 짜증난다.


8. vs 럼블 운영 방법

럼블 상대로 레벨 1에 우위를 점할 수 있다. 하지만 럼블이 4레벨이 된 이후로는 아래 아이템을 구입할 때까지 힘들어 질 것이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도란의 검 2개, 탐식의 망치

위 아이템 구입 전에 보통 흡혈의 낫을 구입한다.
 
럼블 상대로 주의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다.

럼블이 W 스킬(보호막)을 사용했을 때, 갱플 Q를 맞추면 안된다. 뒤로 물러서라. 럼블을 상대로는 이속, 슬로우, 데미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삼위 일체도 좋은 선택이다.

마법 저항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헤르메스의 발걸음 또한 좋은 선택이다.

닌자의 신발만 나오면 럼블이 갱플을 압도한다. 때문에 갱플은 럼블 보호막이 쿨다운일 때 크리티컬이 터지길 기도하는 수 밖에 없다.

럼블은 모든 스킬이 쿨다운이거나 과열 상태가 될 때까지 갱플을 괴롭힐 것이다. 

트린다미어나 갱플랭크 모두 럼블과 대적하기 어렵지만 이런 식으로 버틸 수는 있다.

럼블이 AP 두 개나 고대인의 의지템을 구입했다면 그냥 럼블에게 X발린다고 보면 된다. 왜냐하면 럼블은 X같고 게임에서 삭제되어야할 챔피언이기 때문이다.


9. vs 가렌 운영 방법
갱플랭크가 그냥 이긴다.

속도의 장화
를 구입하고 지속적으로 Q 스킬을 맞춘다.
리글의 랜턴을 구입한다. 
원한다면 광휘의 검을 구입한다.
끝.

뇌와 손이 있는 한 가렌에게 갱플이 질 일은 없다.


10. 갱플랭크 게임 운영 방법
1) 초중후반 운영 방법
초반 : 보스처럼 Q를 날린다. 언제나 삼거리나 강에 시야 와드를 1~2개 박아놓는다. 일반적 라인 운영과 같다.

중반 : 팀 파이트나 소규모 교전 시 갱플랭크 궁극을 사용한다. 드래곤 싸움이나 타워를 지키기 위해 순간이동(텔레포트)를 사용한다.

후반 : 바론에 와드를 박는다. 싸울 때 스킬을 사용한다.

전반적 운영 방법 : 팀에 도움이 될만큼 클 때까지 파밍을 최대한 많이 한다. 갱플랭크는 게임 초반에서 후반까지 지속적으로 강한 챔피언 중 하나이다. 그러므로 뭔가 팀에 도움이 되도록 하자.

사실 운영을 글로 표현하긴 힘들다. 아래 첨부한 갱플랭크 플레이 비디오를 보며 스스로 느껴보길 바란다. 사실 게임 운영은 경험을 통해 늘어나는 것이다.


2) 팀 파이트 운영 방법
가장 가까운 적에게 평타를 친다. AD 원딜을 보호해야 한다면, 적군 각각을 쳐서 슬로우를 건다. Q 스킬을 적 원딜에게 사용해 적 원딜이 교전 지역에서 후퇴하게 만든다. 만약 슬로우나 스턴에 걸렸다면, W 스킬을 사용해 CC기를 제거하고 지속적으로 E 스킬과 Q 스킬을 사용한다. 적들이 뭉쳐있는 요충지에 R 스킬을 사용해 적군을 진형을 흐트러지게 만든다. 만약 적들이 궁극 지역을 지나쳐야 한다면 가능한 많은 데미지를 입도록 사용한다. 

만약 점멸이 있다면 교전 지역에 머무르면서 Q 스킬을 사용한다. 만약 마나도 바닥나고 평타치러 접근할 상황이 아니라면 뒤에 물러서서 방어적으로 있는다. 

감이 안와닿는다면 아래 플레이 동영상을 참고한다.


11. 갱플랭크 플레이 동영상
샤코를 왜 밴해야하는지 설명해주는 동영상이자 갱플랭크가 걷잡을 수 없이 커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점화/탈진의 위력을 볼 수 있다.(초반 무슨 이유에서인지 소리가 크게 나오니 주의)



WCG에 나온 갱플랭크의 영상(트롤링을 많이 했다. 갱플랭크로 한 번 실수했다.





12. 갱플랭크 템트리
야만의 몽둥이(Brutalizer) + 광휘의 검(Sheen) = 좋다.
위 아이템들에 대해 언급하는 것을 잊어먹을 뻔 했다.

야만의 몽둥이를 사용하는 경우 : 낮은 방어력, 많은 체력
마지막 속삭임을 사용하는 경우 : 높은 방어력, 낮은 체력
가렌 상대로 맞추는 아이템이다. 야만의 몽둥이는 좀 비싸지만 쿨감과 방관 때문에 구입할만하다.

1) 시작 아이템




속도의 장화, 체력 물약 3개
약한 AD 챔피언이나 AP 챔피언을 상대할 때(공격적 플레이 또는 Q를 맞추기 위해 이속이 필요할 경우)




천 갑옷, 체력 물약 5개
강한 AD 챔피언을 상대할 때나 안전한 파밍을 원할 때(빠른 리글의 랜턴을 가고 싶을 때)




재생의 팬던트, 체력 물약 1개
약한 챔피언을 상대로 하지만 "현자의 돌"을 빨리 맞추기 위해 "순간이동"을 들고 파밍에 열중할 때(하지만 마나가 고갈되기 전까지 적을 괴롭힐 수 있다. 마나가 고갈되면 텔레포트를 이용해 현자의 돌을 사가지고 오면 된다)


2) 초반 아이템




리글의 랜턴 혹은 도란의 검 2개
리글의 랜턴 = 라인 유지력 / 와드 / 라인 밀기 / 데미지
도란의 검 2개 = 추가 체력과 1 vs 1에서 이기기 위해 / 추가 체력이 라인 생존력을 높여준다.




닌자의 신발, 헤르메스의 발걸음,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닌자의 신발 = AD 상대
헤르메스의 발걸음 = AP 상대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스킬을 좀 더 자주 쓰고 싶을 때


3) 중반 아이템




탐식의 망치 > 아트마의 창
도주하는 적을 추격할 때, 가장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Wickd가 이렐리아를 상대할 때 쓰는 템트리)




워모그의 갑옷 > 아트마의 창
가장 안전한 템트리. 워트마(워모그+아트마)는 OP 템이다.




광휘의 검 > 무한의 대검
크리티컬 OP 





황금의 심장, 현자의 돌
파밍 라인. 이 템트리를 갈 경우 드래곤 싸움이 열세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드래곤 싸움에서 승리하면 게임 후반 신처럼 캐리할 수 있다. (후반에는 현자의 돌을 란두인이나 다른 유용한 템으로 바꾼다)


4) 쉬운 라인전일 때 템트리




현자의 돌 > 속도의 장화 > 광휘의 검 > 무한의 대검
매우 쉬운 라인전일 때(크리티컬 크리 뽀록이 났다든가) 가는 템트리이다. 랜턴이 필요없고 팀에 탱커가 필요없다면 삼위 일체, 피바라기를 가면 된다.


5) 어려운 라인전일 때 템트리




리글의 랜턴
반대로 어려운 라인전일 때는 리글의 랜턴을 든다. 라인 유지력/ 와드 / 라인 밀기에 좋다. 


6) 그 밖에 갱플랭크가 고려할만한 아이템


군단의 방패 : 팀플레이어
 


아트마의 창 : 탱키한 AD 브루저(Bruisers) 상대로 할 때


밴시의 장막 : 귤이 있어서 그다지 필요없지만 사이온을 상대로는 필요할 때도 있다.
 


도란의 검 :  초반에는 도란의 검이 좋다.


얼어붙은 망치 : 추격 시. 
 


주문포식자 : 공격력을 올려주고 스펠 쉴드도 준다.


무한의 대검 : 크리티컬.
 


마지막 속삭임 : 적군의 방어력이 높을 때.


유령 무희 : 추격/크리티컬/공속/이속


란두인의 예언 : Q 스킬로 적 원딜을 쫓아버린다. 만약 Q를 맞은 후에도 원딜이 물러서지 않는다면 란두인의 예언을 사용하고 성난 소처럼 달려들자.


정령의 형상 : 쿨감/힐/체력, 나쁘지 않은 아이템이다.


태양불꽃 망토 : 게임 초반 대부분의 AD 카운터 아이템이다.


피바라기 : 피흡수 + Q 데미지도 올려준다.


가시 갑옷 : AD 카운터


삼위 일체 : 브루저(Bruiser) 상대로 언제나 좋은 아이템.


워모그의 갑옷 : 체력 OP!


중요한 리그 오브 레전드/LOL 탑솔 공략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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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Blog Icon
    secret

    안녕하세요.

    요세는 own3d에서 동영상을 보고 배우는 중에 궁금한 점이 있어서 물어봅니다.

    더블리프트 웨스트라이스등 고랭들이 라인전에서 라인을 엄청 밀더라구요

    와드가 안밖혔을때도.

    왜그런건가요?

    라인 안미는게 돟다고 들은것같아서요

  2. 라인을 밀면 적보다 파밍 면에서 앞설 수 있어 유리합니다. 다만 라인을 밀었을 경우에는 아군 타워까지 거리가 멀어지므로 적 갱에 당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 문제입니다.

    고랭은 적 갱이 왔을 때 도주 능력이 뛰어납니다. 실제로 Dyrus가 부 계정 키울 당시, 1900점 이하 랭크 게임에서는 탑 부쉬를 이용해 환상적인 도주 컨트롤을 보여주더군요.

    하지만 동 실력 하에서는 라인을 당기는 것이 유리합니다. 라인을 밀 수 밖에 없는 챔피언, 예를 들어 럼블이라면 고랭들도 늘 와딩을 해놓고 라인을 밉니다.

    라인에 와딩 안되있더라도 고랭들은 나름의 정글 갱 예측 방법을 갖고 있더군요. 이를테면 시작 후 일정 시간에 2렙 갱이 안오면 정글을 돌고 있을테니 이 쪽에서 무빙한다. 미드에서 어느 쪽으로 사라졌으니 몇 분간은 안전하다. 이런 식으로 미니맵에 보이지 않더라고 시간만으로 예상하기도 하고, 미니맵에서 적 정글러의 위치를 확인하고 자기 라인까지 예상 도착 시간을 계산해서 싸우더군요.

    그리고 무엇보다 고랭커들은 컨트롤이 좋기 때문에 갱이 와도 당황하지 않고 정확한 타이밍에 점멸, 정화, 도주 스킬 등을 사용하여 빠져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초보자라면 큰 고민할 필요 없이 와딩하시면 되겠습니다.
    와딩 해놔서 적 오는거 뻔히 보이는데도, 당장 눈 앞의 교전에 집중하느라 늦게 파악해서 죽는 경우도 많습니다. 와딩은 적이 지나가는 경로의 좀 앞 쪽에 설치하는 것이 좀 늦게 보더라도 안전하게 도망갈 수 있어 좋습니다.

  3. Blog Icon
    kyople

    첫번째 동영상 초반부에 나오는 음악 이름이 뭔가여?? ㅠㅠ 가르쳐주세요..

  4. 다이러스 맨날 음악들어서 저게 뭔지는 저도 모르겠어요.
    다이러스한태 직접 물어볼수도 없고 ;;;

  5. Blog Icon
    도주장면 ?

    혹시 그 탑부쉬를 이용한 환상적인 도주장면을볼수있을까요 ?

  6. Own3d 생방에서 봐서 아마 어려울 것 같아요. 고랭커 생방은 때로 녹화되서 Own3d에 올라오기도 하는데요. 대부분의 생방은 녹화 없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마 찾기 어려울 것 같네요. Own3d에 Dyrus Archive로 검색한 후, Upload date으로 정렬하는 식으로 지난 영상을 찾아볼 수 있어요. 그런데 생방 전체가 녹화되는 것이 아니라서 찾을 수 있을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꼭 부쉬 영상이 아니더라도 다이러스의 녹화 영상을 보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될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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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갱플이 케넨을 어떻게 상대해야합니까?? 치고빠지는게 너무나 짜증이나요
    케넨이랑 붙을때 2도란검 괜찮을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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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템 조합은. 아이오니아신발-워모그-아트마창-무한의대검-최후의속삭임-피바라기 이렇게 가볼까 하는데
    괜찮은 조합인거 같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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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갱플이 짜오를 어떻게 이겨 -_-; 1렙부터 밀리는구만 신짜오 고인시절에도 라인전은
    강해서 갱플이 못이김 지금 짜오 상향된 시점에서 갱플은 나서스와 같은 존재

  10. 갱플 공략이 아닌 신짜오 공략에 있던 멘트인데요. 갱플 상대로 데미지면에서 신짜오가 이기는게 맞다고 합니다. 그런데 짜오 상향이라도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이를 노리는 플레이를 갱플이 펼치면 좀 곤란하다고 하네요. 갱플이 700갑, 방템 가고 귤 선마하면서 라인 당기고 파밍에만 주력하면서 정글러 부르는 식으로 운영하면 신짜오가 상대하기 까다롭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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